본문 바로가기
식샤 후기

제주 맛집 해왓

by 하루리뷰 2021. 7. 14.
반응형

 

제주 맛집

 

제주 섭지코지를 갔다가 내려오는 길에 들러서 제주에서의 마지막 식사를 했었던 제주 맛집 해왓. 

마지막 식사는 정말 맛있어야 하는데, 정말 너무너무 맛있어서 제주여행의 만족도를 끝까지 유지시켜 주었던 제주 맛집 해왓 입니다. 

 

 

 

 

 

제주 맛집 해왓의 위치는,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신고로 30-1로 섭지코지에서 내려와 멀지 않은 거리에 있습니다. 성산일출봉과도 멀지 않은 거리라 제주 주요 여행지를 갔다가 식사하기에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09:00 ~ 21:30 / 브레이크 타임 15:30 ~17시 / 라스트 오더는 20:10입니다. 매주 수요일 휴무일이지만, 정상 영업하는 날도 있으니, 해왓 인스타 그램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제주 해왓

 

제주 맛집 해왓의 입구입니다.

사실 해왓은 제주 맛집을 찾아서 간 게 아니라, 섭지코지 가는길에 가게가 이뻐서 있다가 여기서 밥 먹어야지 했던 곳이었답니다. 

시원한 푸른색으로 마감한 외부가 제주도의 분위기에도 잘 어울리고, 해산물 맛집이라는 이름과도  잘 어울리는 듯 깨끗하고 감감적인 느낌이 듭니다. 주차장도 꽤나 넓어 주차하기에 편했습니다. 

※ 해왓은 제주 해산물 맛집으로, 조림 / 구이 / 물회 / 고등어 회 전문 맛집입니다. 

 

 

식당 내의 모습도 깔끔하니 좋았답니다. 다행히도 방문한 시간대에 사람이 많지 않아 사진을 몇 장 찍어 보았습니다. 정리정돈도 매우 잘되어있는 편이고, 오픈 주방이라 더욱 위생적으로 보입니다. 

 

 

제주 맛집에 가면 고민거리가 생겨요.... 

메뉴판을 보면, 다 맛있을 것 같아 무얼 시킬지 고민이랍니다. 조림도 맛있겠고, 구이도 맛있겠고, 해물뚝배기도 한번 먹어 보고 싶고 ㅋㅋ 

그래도 제주에 왔으니, 제주 갈치는 한번 먹어야 할 듯 하여 갈치조림 소자로 주문했습니다.  갈치구이도 먹고 싶었으나.... 다음 여행 때 먹어 보는걸로 ㅠ.ㅠ 

 

 

창가자리는 이렇게 제주 느낌 나는 제주 미니 밭뷰 입니다. 제주는 저렇게 제주 돌담을 여기저기서 쉽게 볼 수 있어 좋답니다. 자리 간격이 꽤 넓은 편이라, 편하게 식사하기 좋았습니다. 

 

섭지코지 맛집

 

기다리던 제주 맛집 해왓의 갈치조림 !!

맛집들 가다 보면, 너무 오래 기다리는 경우도 있어서 불편했는데 제주 맛집 해왓은 음식이 빨리나오는 편이여서 좋았어요.  

 

 

 

밑반찬은, 쌈채소, 샐러드, 잔멸치 볶음, 미역초무침 등 이였어요. 은근 미역무침을 싫어하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같이먹는 일행은 싫어하는 반찬이라길래 미역초무침은 제가 다 먹었더라는 ㅋㅋㅋ 갈치한점 올려서 미역초부침이랑 같이 드심 맛있답니다. ~ 

 

 

갈치조림 이외의 반찬과 국도 깔끔하니 입맛에 딱이더라구요. ^^  조미료맛 자극적인맛이 나지 않아 좋았어요. 반찬은 추가로 드실경우 셀프바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제주 맛집 해왓의 갈치조림은 저렇게 뚝배기에 나와서 보글보글 따뜻하게 먹을수 있습니다. 맛은 적당히 칼칼하고 깔끔한 맛이여서 입맛에 잘 맞았답니다. 갈치도 큼직큼직해서 먹을게 꽤 있더라구요. 제주갈치라 그런가, 아주 살살녹는 야들야들한 갈치살이 일품이였습니다. ^^ 

(小)소자 기준, 2명이서 먹기에 딱 이였습니다.  양이 많지 않는 분들 같은 경우, 3인도 괜찮을만한 양이라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 

제주 맛집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음식도 맛있어서 즐겁게 제주여행 마무리를 잘했답니다. 분명 다른 음식도 맛있을거라는 확신에 다음 제주 여행시 근방으로 오게된다면, 제주 해왓 재방문의사 100% 랍니다. 

제주 해왓의 이름이 참 예쁘다고 생각했는데, 제주말로 밭이라는 뜻의 [왓] 바다[해] 를 합쳐 바다밭이라는 뜻 인듯 합니다.  작명센스가 乃. 찐 해산물 제주 맛집 제주 해왓.

섭지코지나 성산일출봉 근처 제주 맛집을 찾으신다면 제주 해왓으로 가보시길 ^^ 

반응형